| HOME | 인사글 | 방명록 | 유유에게 의견 보내기 | 전체보기 |

콘팅-KBS-MBC-SBS-방송-다운로드-보기

2014. 3. 2. 16:07 by 유유(유즈유저)

콘팅으로 방송 다운로드 보기



KBS MBC SBS 의 방송들을 시간맞추어 TV로 보기가 어렵다. 그래서 인기있는 최신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을 콘팅을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시간에 보고 있다.


콘팅은 KBS MBC SBS 방송 3사의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을 언제 어디서나 고화질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합법적인 다운로드 임으로 나는 매우 잘 사용하고 있다.


콘팅을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콘팅 검색하기


포털사이트에서 콘팅을 검색한다. conting.co.kr 주소가 표기된 사이트를 클릭하여 접속한다.

또는 인터넷 주소창에 http://www.conting.co.kr을 바로 입력한다.




2. KBS MBC SBS 중 선택하기


다른 다운로드 사이트들과 달리, 방송사를 선택하라는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는 자신이 회원가입되어 있는 방송사를 선택하면 된다.


예를 들어, 내가 원래 KBS 방송국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되어 있으면 KBS Conting 바로가기를.

MBC 방송국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면 MBC Conting 바로가기를.

SBS 방송국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면 SBS Conting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된다.

(콘팅은 별도 회원가입이 필요없다. KBS나 MBC, SBS 방송국의 회원정보로 콘팅을 이용하는 것이다.)


나는 기존에 MBC 방송국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었음으로 MBC Conting 바로가기를 클릭한다.


어느 방송사 콘팅을 선택하더라도, 방송국 3사 (KBS MBC SBS)의 모든 방송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걱정하지 말고 기존에 회원가입된 방송국을 선택하자.




3. 로그인 하기 #1

오른쪽 상단에 있는 로그인버튼을 클릭한다.

KBS나 SBS도 모두 동일하다.




4. 로그인 하기 #2

MBC 방송국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한다.

KBS나 SBS도 모두 동일하다. KBS나 SBS의 방송국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면 된다.





5. 상품 구입하기

여러가지 상품들이 있다.


자동결제 정액권 - 13,500원/월 (월 13,500원으로 무제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단, 매월 자동결제방식이니 참고하자.)


기간 정액권 - 30일: 15,000원, 90일: 40,500원, 180일: 76,500원, 360일: 144,000원 (해당 기간동안 무제한으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주간 정액권 - 30일: 9,900원 (단, 새벽3시부터 오후3시까지만 다운로드 가능하다. 시간 관리가 가능한 분들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겠다.)


다운로드 상품권 - 20GB: 12,500원, 50GB: 35,500원 (단, 20GB는 180일간, 50GB는 360일간이라는 일자 제한이 있다. 무한도전과 같은 예능 프로그램 1회를 다운받으면 약 1.3GB이니까, 20GB는 방송 약 15회를, 50GB는 방송 약 38회를 다운받을 수 있을 것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자동결제 정액권을 사용하고 있다. 매월 13,500원이 결제되기는 하지만, 24시간 언제나 내가 보고 싶을 때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주간 정액권은 저렴하긴 하지만, 예를 들어 토요일 저녁에 무한도전이 보고 싶은데 새벽 3시까지 기다려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PASS~





6. 다운로드 받기

상단 녹색 메뉴바에서 파일 다운로드 - 방송을 클릭하면 전체 방송 리스트가 출력된다. 여기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드라마 리스트를 보고 싶으면 드라마를 클릭하고, 예능 리스트를 보고 싶으면 예능을 클릭하면 된다.

방송 3사 (KBS MBC SBS)의 모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7. 참고사항

다운로드는 일반적으로 저화질(500K)과 고화질(2M)로 다운받을 수 있다. TV에서 방송이 끝나면 저화질(500K) 버튼이 먼저 활성화되고, 방송이 끝난지 1시간정도 지나면 고화질(2M) 버튼이 활성화된다.

따라서 TV에서 방송이 끝난 시간으로부터 1시간 정도 후에 본다고 생각하면, 늘 2M의 고화질로 볼 수 있다.


또한 방송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영화도 있으니 주말에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단, 최신영화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