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인사글 | 방명록 | 유유에게 의견 보내기 | 전체보기 |

2016년 토정비결과 신년운세 결과를 비교해 보니

2015. 12. 7. 12:00 by 유유(유즈유저)

2016년 토정비결 보기 결과와 신년운세 보기 결과 비교


저는 매년 토정비결을 보고 있습니다. 용한 곳을 찾아가서 보는 것은 아니고, 스마트폰 어플 앱으로 보지요 :)

그런데 같은 어플인데, 무료운세 신년운세도 있고 무료토정비결 토정비결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 2개의 결과를 비교해봤습니다.

유유의 2016년 무료 토정비결 결과 관련 글보기


토정비결 보기

2016년무료토정비결

2016년새해운세

좋지 않습니다. 하악하악. 일단 시작부터 보시죠. 나무에서 물고기를 구하려고 한답니다. 제가 그러든 상황이 그렇게 되는 좋은 환경이 아니라는 소리겠지요. 그래서 막힘이 많다고 합니다. 으하하.

분수를 지키며 성실하게 생활하면 그나마 곤궁함과 액운을 모면한다고 하네요. 열심히 일하면 대박 성공이어야 하는데, 그나마 안 좋은 상황을 면하는 정도라니요. 이거 너무 한 거 아니예요? :)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절 도와주는 사람도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무엇보다 슬픈 일은, 안 좋은데 제 스스로가 안 좋은지 모른답니다. 으하하!!


2016년 토정비결 풀이

연초부터 많은 목표를 세우고 열심히 뛰어다닙니다. 그러나 변동과 변화가 많은 시기임으로, 연초에 세운 목표가 꾸준히 유지되는 것이 쉽지는 않다고 하네요.

그러다보니 이것저것 손대고 찔끔찔끔 시작만 하다가 끝난다고 하니 이 얼마나 우울한 일인가요? 그래도 이것저것 하다보니 다방면으로 정보는 수집한다고 저에게 위로를 하고 있는데, 기분이 그닥 좋지만은 않습니다.

신기한 것은 이 토정비결 풀이에 사람의 성씨가 표현되어 있는데, 주로 강씨와 구씨, 변씨, 신씨, 이씨, 전씨, 정씨, 함씨 등의 성씨와 어울리는 것이 도움될 것이라고 합니다. (막상 떠오르는 사람은 없다는 것이 함정.)

자꾸 새로운 것을 하다보니 제대로 하지 못해 약하고 비판을 많이 받는다고 하는데... 힘내서 이겨내봐야죠. 이번 2016년. 얼마나 힘들지 기대되네요. :)



신년운세 보기

앞서 본 것처럼 토정비결의 결과는 그리 좋지 않고, 변화와 변동이 많다가 핵심이었습니다. 그럼 신년운세의 풀이 결과는 어떨까요?


2016년신년운세

2016년 신년운세 풀이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며 굉장히 바쁘다고 합니다. (앞의 토정비결 풀이를 조금 돌려 이야기 하고 있지요. 결국 변화와 변동이 많다는 것?!?)

욕심과 의욕은 강하지만 그만큼 실수하는 일이 많은 시기이며 저질러 놓는 일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니까 변화가 많아서 이것저것 한다는 것이잖아요. 토정비결과 같은 말인데, 다르게 표현한 것임?!?)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며 굉장히 바쁘다고 합니다. (앞의 토정비결 풀이를 조금 돌려 이야기 하고 있지요. 결국 변화와 변동이 많다는 것?!?)

그에 따라 애정운, 대인운, 직업운, 사업운도 자연스럽게 변화가 많으니, 최대한 새로운 것을 시작하지 말라는... 이야기입니다. 좋은 사람을 새롭게 만날 수 있다고 위로는 해 주지만 그닥. :)


이렇게 토정비결과 신년운세의 결과를 한 번 비교해보았는데요. 최초 동일한 원문을 가지고 풀다보니 서로 비슷비슷한 것이 많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나무에서 물고기를 구하니 잘 안 구해질 것이고. 그죠? 그래서 변화와 변동이 많은 걸까요?

좋은 말이든 나쁜 말이든 2016년 한 해도 힘내서 파이팅!. 복도 많이 받으시고 좋은 생각만 하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