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인사글 | 방명록 | 유유에게 의견 보내기 | 전체보기 |

사당역 공영 주차장 위치, 운영시간, 할인 정보


사당역 공영주차장에 대한 정보입니다. 사당역에는 총 2개의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하나는 지하철역 1번출구에 있는 사당노외 공영주차장이고, 다른 하나는 지하철역 12번 출구의 한 블럭 뒤(파스텔 시티 건물 뒤) 에 있는 방배복개도로 노상공영주차장입니다.


사당역 공영주차장 위치 지도


사당역 노외 공영주차장

사당역 1번출구를 지나 약 50m만 가면 주차장 입구가 보입니다. 연중무휴로 24시간 유료운영되며, 주차요금은 5분당 250원입니다. 그러니까 한 시간당 3,000원으로 보시면 되겠네요. 카드전용주차장으로 현금결제가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사당역 노외 공영주차장 할인정보

사당영 노외 공영주차장에 대한 할인정보입니다.


승용차 자율 요일제 차량 30%할인
장애우, 국가유공상이자, 고엽제 후유의증 환자 (단, 본인탑승 + 장애인 자동차 표지부착 + 복지카드 소지자에 한함) 80%할인
경차, 저공해차(1종,2종,3종 스티커 부착 차량) 50%할인
버스, 지하철 환승목적 주차차량 50%할인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 두자녀 30%, 세자녀 이상 50%할인
5.18 민주유공자 1시간 면제 후 50%할인
주한외교관 자동차(외교번호 표시) 면제
성실 납세증 부착 차량 1년동안 면제

이 중 버스, 지하쳘 환승목적 차량 주차요금 50%할인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할인은 사당역에 차를 주차시키고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여 다른 곳에 다녀오시는 분들을 위한 제도인데요. 할인의 폭은 큰데도 불구하고, 할인을 받으려면 정해진 방식대로 따라해야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할인방식은 버스나 지하철에서의 환승할인과 동일한데요. 먼저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실 때, 꼭 신용카드 또는 교통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주차요금을 결제하실 때 반드시 버스나 지하철에서 사용했던 카드로 주차요금을 결제하셔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환승이 확인되어 50%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버스나 지하철 내에서 내린 후 30분내에 주차장 결제해야 주차장할인 받을 수 있음!!)


또한 주차요금을 계산하실 때 반드시 카드를 갖다대는 방식으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주차장 출구에 가면 결제하는 방식이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카드를 장치에 집어넣어서 결제하는 방식이고, 다른 하나는 카드를 갖다대어서(버스나 지하철을 탈 때 교통카드를 갖다대는 방식과 동일) 결제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이 중 반드시 카드를 갖다대어 계산을 해주셔야 할인이 적용됩니다. 카드를 집어넣는 곳에 넣으면 할인 적용이 안되니 주의하세요.


사당역 노상 공영주차장

사당역 13번출구에서 우회전하여 한블럭만 들어가면 왼쪽에 주차장 시작지점이 보입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의 10:00~23:00까지만 유료로 운영되며, 나머지 시간과 일요일, 공휴일은 무료입니다. 주차요금은 10분당 500원으로 한 시간당 3,000원인 것은 노외 공영주차장과 동일합니다. 하지만 여기는 늘 차들이 많아서 주차공간을 찾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니 참고 바랍니다.


사당역 노상 공영주차장 할인정보

사당영 노상 공영주차장에 대한 할인정보입니다.


승용차 자율 요일제 차량 30%할인
장애우, 국가유공상이자 80%할인
경차, 저공해차 50%할인
성실 납세증 부착 차량 100%면제

사당역 노외 공영 주차장 간판사당역 노외 공영주차장 간판


사당역 노외 공영 주차장 입구사당역 노외 공영주차장 입구


사당역 노외 공영 주차장 입구사당역 노외 공영주차장 입구


사당역 노외 공영 주차장 입구 차단기사당역 노외 공영주차장 입구 차단기


사당역 노외 공영 주차장 모습사당역 노외 공영주차장 모습


사당역 노외 공영 주차장 안내문사당역 노외 공영주차장 안내문


사당역 노외 공영 주차장 안내문사당역 노외 공영주차장 안내문


사당역 노상 공영 주차장 모습사당역 노상 공영주차장 모습


사당역 노상 공영 주차장 안내문사당역 노상 공영주차장 안내문


사당역 노상 공영 주차장 안내문사당역 노상 공영주차장 안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