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인사글 | 방명록 | 유유에게 의견 보내기 | 전체보기 |

2013년 가장 인기있을 블로그 주제 TOP 9

2012. 12. 14. 23:23 by 유유(유즈유저)

인도의 Kumar Suhas가 예상한 2013년 인기있을 블로그 주제 TOP 9 에서 제목은 그대로 사용하고 내용만 조금 수정하여 공유합니다. 전 세계 공통적으로 이슈화되는 주제들이긴 하지만, 한국상황을 고려하여 받아들일 필요가 있습니다.


Image source and license information


#9. 자기개발

성공적인 삶과 행복을 위해서는 자기개발이 필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침 일찍 출근해서 저녁 늦게 퇴근하고, 또 가사일에 육아일에.. 현대인은 너무나 바쁜 일상에 쉴 시간조차 없습니다. 자기개발은 필요하다고 생각하면서 그에 대해 생각하고 실천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스스로 스트레스만 만들어 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자기개발에 대한 시간과 노력을 줄여줄 수 있는 블로그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인터넷으로 돈을 버는 방법

현재 온라인을 통해 돈을 벌었다는 책들이 많이 출판되고 있고, 실제로 인터넷으로 돈을 버는 새롭고 다양한 방법들이 계속적으로 생겨나고 있습니다. 경기침체 및 저성장시대가 이어지면서 이 주제와 관련된 블로그 또한 인기가 높아질 것입니다.


#7. 인터넷으로 돈을 버는 방법

사람들은 돈을 버는 방법 뿐만 아니라, 나의 돈을 지키고 나의 돈을 불릴 수 있는 방법 또한 늘 고민을 합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으로 인해 이에 대해 공부하고 생각할 시간은 없고, 오프라인 재정컨설던트들은 매우 높은 수수료를 요구합니다. 따라서 투자에 대한 가이드와 팁, 그리고 보험에 대한 조언 등은 많은 인기를 얻을 것입니다.


#6. 인터넷 쇼핑

현재 인터넷 쇼핑몰에는 매일매일 새로운 아이템이 런칭되고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같은 제품을 싸게 살 수 있는 방법, 같은 가격에 더 좋은 제품을 살 수 있는 방법 등 온라인 쇼핑을 위한 가이드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자료가 될 것입니다.


#5. 여행과 레져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현대인들에게는 여행과 레저에 대한 관심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한국의 2012년 소비트렌드 중 하나도 힐링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여행과 레져에 대한 가이드 자료는 2013년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4. 패션

사람들에게 패션은 늘 이슈화되는 주제입니다. 우리는 항상 패션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궁금해하기에, 인터넷을 통한 검색은 계속될 것입니다.


#3. 소셜미디어

다양한 소셜미디어가 탄생했고 현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는 있지만, 모든 사람들이 그것들을 제대로 활용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2012년에 소셜미디어가 많이 이슈화가 되었던 만큼, 2013년에는 소셜미디어의 기술과 사용방법에 대한 사람들의 인터넷 검색은 지속될 것입니다.


#2. 교육

현재 초,중,고등학생들은 인터넷 세대입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찾고 있으며, 교육정보 또한 예외는 아닙니다. 이들의 교육분야에 대한 충실한 자료는 학생들의 방문을 높여줄 것 입니다.


#1. 모바일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관련 정보

이 분야는 인터넷에서 늘 가장 인기있는 주제이며, 굉장히 많은 경쟁자(블로거)들이 있는 분야입니다. 2013년에도 그 인기는 당연히 지속되며 트렌드, 리뷰, 사용방법, 기술정보 등은 사람들에게 늘 이슈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