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인사글 | 방명록 | 유유에게 의견 보내기 | 전체보기 |

무료어플을 통해 본 나의 2013년 새해 토정비결

2012. 12. 22. 16:06 by 유유(유즈유저)

2013년 토정비결이 궁금하시면 무료로 볼 수 있는 어플을 이용해 봅시다.


어느덧 2012년이 저물고, 지구멸망을 걱정했던 우리를 비웃기라도 하듯이 2013년이 매우 빨리 다가오고 있습니다.


2013년

photo by Lenabem-Anna J.


새해에도 어김없이 많은 분들이 2013년 토정비결 (2013년 운세)를 많이 찾으실 겁니다. 옛날에는 운세봐주시는 분들께 직접 찾아가서 새해 운세 및 토정비결을 듣고 조언을 얻었지만, 요즘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으로 많이들 보시지요?


2013년 토정비결 어플


저도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재미삼아 봤어요. 사용한 어플은 "2013 명품 토정비결"이며 무료로 볼 수 있어서 좋네요. 저는 아이폰(iPhone)을 통해서 보는데 안드로이드(Android) 어플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본 2013년 운세 총론은 아래와 같아요.


2013년 토정비결 운세 1

2013년 토정비결 운세 2

2013년 토정비결 운세 3


매년 느끼는 것이지만 참으로 어려운 내용들입니다. 사실 내용이 어렵다기 보다는 사람이 받아들이고 싶은 것만 받아들이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만 해석하기 때문에 헷갈리는 것이겠죠?


토정비결은 조선말기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 이전에는 한 해 농사가 어떨지, 또는 가정의 화목이 어떨지 하는 간단간단한 점들을 봤었는데, 조선말기에 백성들의 삶이 어렵고 힘들어지니까 사람들이 좀 더 개인적이고 구체적인 운세에 삶을 의지하려고 했던 것 같아요.


토정비결 보는 방식은 태어난 년, 월, 일을 가지고 계산하여 숫자를 만들고, 토정비결 책에서 해당 숫자에 대한 새해 전체운과 12개월의 운세를 찾아보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토정비결에는 희망적인 내용이 많고, 부정적인 내용들도 "~하니 조심해라"라는 방식이어서, 아마 조선 말기에 삶이 고되고 힘든 백성들에게 꿈과 희망, 그리고 매사에 최선을 다하고 조심스럽게 생활하자라는 메시지를 주는 것을 목적으로 했던 것 같아요.


요즘에도 경기도 안 좋고 더군다나 침체기여서 많은 분들이 희망이 안 보인다고 하시죠. 그러다보니 2013년 운세본다고 인터넷으로 유료결제까지 하면서 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저는 일단 무료로도 충분히 볼 수 있기 때문에, 유료결제까지 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만약 그래도 머리속이 너무나 복잡하고 방향을 못 잡겠어서 꼭 돈을 내고서라도 나의 운세에 대한 의견을 구해야 겠다라고 한다면, 인터넷말고 직접 찾아가서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같은 보통 사람들도, 사람들을 많이 대하다 보면 사람 성격이 대강 보이거든요. 토정비결 봐 주시는 분들도 단순히 년, 월, 일만 가지고 해석하고 말씀주시는 것이 아니라, 지금 내 모습과 성격까지 고려해서 나에게 조금 더 도움되는 의견을 주시지 않을까 싶어요.


그럼. 모든 분들. 2013년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