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어플을 통해 본 나의 2013년 새해 토정비결
2012. 12. 22. 16:06 by 유유(유즈유저)
2013년 토정비결이 궁금하시면 무료로 볼 수 있는 어플을 이용해 봅시다.
어느덧 2012년이 저물고, 지구멸망을 걱정했던 우리를 비웃기라도 하듯이 2013년이 매우 빨리 다가오고 있습니다.
photo by Lenabem-Anna J.
새해에도 어김없이 많은 분들이 2013년 토정비결 (2013년 운세)를 많이 찾으실 겁니다. 옛날에는 운세봐주시는 분들께 직접 찾아가서 새해 운세 및 토정비결을 듣고 조언을 얻었지만, 요즘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으로 많이들 보시지요?
저도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재미삼아 봤어요. 사용한 어플은 "2013 명품 토정비결"이며 무료로 볼 수 있어서 좋네요. 저는 아이폰(iPhone)을 통해서 보는데 안드로이드(Android) 어플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본 2013년 운세 총론은 아래와 같아요.
매년 느끼는 것이지만 참으로 어려운 내용들입니다. 사실 내용이 어렵다기 보다는 사람이 받아들이고 싶은 것만 받아들이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만 해석하기 때문에 헷갈리는 것이겠죠?
토정비결은 조선말기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 이전에는 한 해 농사가 어떨지, 또는 가정의 화목이 어떨지 하는 간단간단한 점들을 봤었는데, 조선말기에 백성들의 삶이 어렵고 힘들어지니까 사람들이 좀 더 개인적이고 구체적인 운세에 삶을 의지하려고 했던 것 같아요.
토정비결 보는 방식은 태어난 년, 월, 일을 가지고 계산하여 숫자를 만들고, 토정비결 책에서 해당 숫자에 대한 새해 전체운과 12개월의 운세를 찾아보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토정비결에는 희망적인 내용이 많고, 부정적인 내용들도 "~하니 조심해라"라는 방식이어서, 아마 조선 말기에 삶이 고되고 힘든 백성들에게 꿈과 희망, 그리고 매사에 최선을 다하고 조심스럽게 생활하자라는 메시지를 주는 것을 목적으로 했던 것 같아요.
요즘에도 경기도 안 좋고 더군다나 침체기여서 많은 분들이 희망이 안 보인다고 하시죠. 그러다보니 2013년 운세본다고 인터넷으로 유료결제까지 하면서 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저는 일단 무료로도 충분히 볼 수 있기 때문에, 유료결제까지 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만약 그래도 머리속이 너무나 복잡하고 방향을 못 잡겠어서 꼭 돈을 내고서라도 나의 운세에 대한 의견을 구해야 겠다라고 한다면, 인터넷말고 직접 찾아가서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같은 보통 사람들도, 사람들을 많이 대하다 보면 사람 성격이 대강 보이거든요. 토정비결 봐 주시는 분들도 단순히 년, 월, 일만 가지고 해석하고 말씀주시는 것이 아니라, 지금 내 모습과 성격까지 고려해서 나에게 조금 더 도움되는 의견을 주시지 않을까 싶어요.
그럼. 모든 분들. 2013년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