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인사글 | 방명록 | 유유에게 의견 보내기 | 전체보기 |

파워블로거들의 공통점 5가지

2012. 12. 19. 00:56 by 유유(유즈유저)

영향력있는 파워블로그 만들기를 원하시나요? 그렇다면 우리 함께 파워블로거들의 공통점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어떤 사람들은 재미있고 좋아서, 어떤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서, 어떤 사람들은 명성을 얻기 위해서 개인블로그를 시작합니다. 이렇게 각자 시작하는 목적은 서로 다르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우리의 목표가 검색사이트 상위에 링크되고 방문자도 많고 이름도 널리 알리는 파워블로그로 모아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파워블로그가 되는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요? 딱 한가지만 선택하라고 한다면 대다수의 파워블로거분들이 "블로거의 자세"를 말씀하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블로거의 자세"에 대한 파워블로거의 공통점 5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블로그에 대한 열정

성공한 블로거들은 돈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나 광고수입에 크게 신경쓰지 않았고, 단지 글을 쓰고 여러사람들과 공유하고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을 순수하게 즐겼습니다. 이로 인해 중간에 조급해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오랜기간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Image source and license information


2. 주제에 대한 열정

돈이나 방문자수와 무관하게, 자신이 재미와 흥미를 가지고 있는 주제에 대해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이는 해당하는 주제에 대하여 하나하나 스스로 알아가며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매우 깊이있는 정보까지 블로그에 담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런 자료들이 하나둘씩 쌓여가면서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블로그가 될 수 있었습니다.

Image source and license information


3. 인내

블로그를 시작하고 방문자가 많아지는 시점까지는 실제로 몇달 또는 몇년이 걸릴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들은 자신이 관심있는 주제에 대해 스스로 알아가고 공유하고 커뮤니케이션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었기 때문에, 파워블로그가 되는 시점까지 여유롭게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Image source and license information


4. 실험

파워블로거들은 스스로 여러가지 테스트를 실제로 진행해 본 후, 가장 좋은 방법을 중심으로 팁이나 가이드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많은 노력이 들어간 글은 그 느낌부터 다르기 때문에 방문자가 글을 읽을 때 집중할 수 있게 만들 뿐만 아니라, 꾸준히 블로그에 방문하는 구독자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Image source and license information


5. 방문자 위주의 생각

파워블로거들의 고민은 늘 방문자 위주입니다. 방문자가 이 글에 흥미를 느낄 수 있을까? 이 글이 방문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 방문자가 이 글을 보며 쉽게 따라할 수 있을까?를 늘 자신 스스로에게 질문했던 것이죠. 따라서 열정을 가지고 글을 쓰지만 자신만을 위한 글은 피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방문자들이 꾸준히 증가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었습니다.

Image source and license information